본문 바로가기

Happy ever after

도로스아넥스 : 엘리에나호텔 그랜드볼룸홀 꽃 추가 후기

반응형

예식 전 신부님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것 중 하나인 꽃 추가!

예식 완료한 신부로써 꽃 추가 추천/비추천 후기를 남겨보려한다

 

내 예식 이후 엘리에나 그랜드볼룸 플라워 업체가 변경되면서

당시와 지금은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조금이라도 참조하실 수 있길 바라며~

 

...

 

 

꽃 장식, 꽃 추가란?

 

화려한 웨딩의 하이라이트는 단언컨대 "생화 꽃 장식"이다🌺

 

신라호텔, 시그니엘 등 유명하고 비싸기로 소문난 베뉴들이 비싼 이유도 결국 꽃값때문,

좋은 베뉴에 가도 꽃이 없는 기본 베뉴 형태만 본다면

우리가 생각하는 그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지 않는다

 

내가 엘리에나호텔 예식을 선택한 이유중 하나가 비용 대비 꽃이 정말 풍성한 편이기 때문이다

엘리에나 꽃장식 방식이 기본적으로 같은 주에 예식하는 신부들끼리 꽃값을 Sharing 하는 형태이기때문에,

적은 돈으로 풍성한 꽃 연출이 가능하다

단, 내가 원하는 컬러감을 딱 맞추기 어렵고, 예식 후 하객분들께 나눠드리는 등 반출이 불가능하다

 

꽃 추가는 이런 기본 꽃장식에서 추가금 지불을 통해 내 예식시간대에 꽃 장식을 더 추가하는 것.

대신 내가 추가한 꽃은 랩핑하여 반출이 가능하다

 

울 남편이는 웨딩때 나 하고싶은 것 다.하.라.고.♥ 지지해줬기에

플라워미팅만 손꼽아 기다리고 있었다 두근두근 💕

 

...

 

플라워 미팅의 시작,

 

 

엘리에나 그랜드볼룸홀을 담당하시던 도로스아넥스는

현빈/손예진 플라워도 담당하신 업체이며, 플라워장식 맛집으로 소문난 더라움의 메인 플라워 업체로

화사하고 감각적인 꽃장식이 최고인 업체다🥰

 

예식 1~2주 전 도로스 아넥스로부터 베이스 플라워미팅을 위한 꽃장식 베이스 컬러 안내를 받았다

- 홀 베이스 컬러 : 피치/핑크

- 신부대기실 : 화이트/연보라

 

홀 베이스 컬러는 마음에 들었지만,

파워 웜톤인 나는 보라보라한 컬러가 어울리지 않기때문에

신부대기실 컬러를 듣고 큰 고민에 빠졌다

 

 

- 내가 원했던 신부대기실 컬러(연핑크,연핑크,연핑크!!)

 

 

- 안내 받은 컬러 (화이트 + 연보라)

 

나는 호수추가(폰즈추가)에 몰빵하려고 했는데,

신부대기실 꽃을 많이 추가해서 전부 내꽃으로 엎어야하나..?! 한창 고민중일때

신부대기실 꽃 제일 많이 추가!!하고 예식하신 신부님께서

신부대기실에 있는 시간 길지 않으니 다른데 추가하는 것을 강력히 추천해주셨다

(감사합니다 이게 정말 몇백을 아낀 띵조언이었어요🙏🏻)

 

나도 이제 예식 완료한 신부로써, 같은 돈이면 신부 대기실보다 다른곳에 추가하는걸 추천!!

왜냐면 신부 대기실에 있는 시간이 너무 짧다..

나는 첫 예식이라 2시간 전에 예식장에 도착했음에도 불구하고

연출사진 + 선직계원판 + 리허설 끝나고 나니 신부대기실에 있던 시간은 15분~20분으로 정말 짧았음

홀에 추가하면 연출사진 + 예식 내내 즐길 수 있으니, 같은 돈이라면.. 홀에 투자하는 것을 추천!

물론 상대적으로 얘기하는거고 전부 추가할 수 있는 재력이 있다면 할수록 예쁜건 당연한 사실♥️

 

 

이런식으로 기본 꽃추가 구성을 안내 해주시는데, (호수추가, 버진로드추가, 신부대기실 추가..)

이건 레퍼런스로 참조하고 원하는 파트에 원하는 금액 말씀드리면 맞춰서 해주신다

 

나는 여러 고민끝에 총 400만원의 꽃을 추가했다

- 호수추가(폰즈추가) : 300만원

- 단상추가 : 100만원

 

추가하는 꽃은 내가 단독구매하는 꽃이기에 원하는 컬러로 선택 가능!

 

...

 

내 예식의 꽃장식, 파트별로 하나씩 둘러보자 ♥

참고로 내 예식때는 전후로 태풍 힌남노가 온 주로,

다른때보다 꽃값이 몇배나 뛴상태라고 플로리스트 신부님께서 알려주셨다..

그래서 그런가 다른 주들 보다 꽃이 덜 풍성한 느낌🥹

물론 예뻤지만~ 조금 아쉬운 정도~

 

5층에 들어서자 마자 보이는 플라워 포토월, 포토테이블 (화이트/옐로우, 추가X)

원래는 포토월도 모양에 따라 200~300만원 주고 추가하는 상품인데,

내가 예식하는 시즌에 포토월 레퍼런스를 위해 무료로 제공해주셨다

 

하객분들이 앞에서 사진 찍을 수 있도록 되어있다😊

원래 사진 방명록을 남길 수 있는 포토부스 설치하려고 했는데, 포토월이 더 예뻐서 패쓰!

옐로우톤의 컬러감은 내스타일은 아니었지만, 무료제공이니 그냥 해주시는대로 받는걸로😉

 

 

신부대기실 (화이트/연보라, 추가X)

신부대기실도 컬러감 & 풍성한 정도가 내가 원하는 수준이 아니었다

앉아서 사진찍을때는 괜찮은데, 아무도 없을때 허전한 느낌?

하지만 앞서 말한 것 처럼 신부대기실에서는 길어봤자 20분밖에 못있기때문에 기억이 잘 안난다

 

 

홀에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버진로드 입구(피치/핑크, 추가X)

피치톤의 버진로드 입구는 만족스러울만큼 상당히 풍성하고 화려했다

 

사실 엘리에나 그랜드볼룸홀은 다른 홀과 다르게 버진로드 입구가 메인이 아니다

왜냐면 복층형태라 버진로드 입구 천장이 낮고, 6층에서는 입구가 보이지 않으며

호수 문 여닫고 입장하는 씬이있어서 시선이 전체적으로 단상쪽으로 많이 향해 있음

 

식 당사자인 나도 버진로드 입구를 볼 시간이 거의 없었다ㅎㅎ

 

 

버진로드 및 테이블 장식(피치/핑크, 추가X)

테이블 장식도 낭낭하게 올려주셔서 꽉 차있는 느낌이라 좋았다

동시예식 특성상 하객분들이 테이블을 많이 쓰시기때문에 테이블 장식도 중요!

 

 

단상 ♥ (피치, 핑크, 추가100)

예식이 가장 오랫동안 집중되는 단상

발디딜틈 없이 가득한 꽃장식이 화사한 느낌이라 너무 맘에 들었다

더더 돋보이고 화사한 느낌을 주고싶다면 단상에 추가하는 걸 꼭 추천드림

 

 

- 꽃추가 회수한 2부 예식 시작 전

사실 엘리에나 자체가 단상에 신경을 많이 써서 추가 안해도 화사하긴하다😉

풍성~ 과 더풍성!!의 차이랄까..

 

 

대망의 폰즈 추가! (연핑크/연보라/연하늘, 추가300)

엘리에나 그랜드볼룸 예식은 이것이 바로 하이라이트..

내가 엘리에나 그랜드볼룸홀이다? 저녁예식이 아니다?

그렇다면 폰즈를 무조건 추가하는걸 추천드림!!

 

1부에 문 열릴때도, 2부때 입장할때도,

호수에 꽃 추가한게 안한거보다 훠어어얼씬 예쁘고,

연출샷때 스튜디오 플라워 디렉팅한 것보다 더 예쁜 사진을 건질 수 있음

 

 

참고로 폰즈는 추가 안하면 아예 꽃이 없는 구간임

 

 

사실 폰즈에 추가된 꽃 컬러가 내가 미팅시 요청드린 컬러감보다 더 보라색이고 탁해서

당일에 처음 실물 봤을때는 좀 언짢았는데, 결과물이 예뻐서 만족으로 전향했다🥰ㅎㅎ

 

...

 

내가 추가한 꽃은 예식 끝나고 랩핑해서 하객들께 나눠드리게된다

 

단상추가는 1부끝나면 랩핑시작

호수추가는 2부 마치고 테이블 인사시 랩핑 시작

 

 

출구에서 나눠드려서, 하객분들이 이렇게 꽃다발 받아들고 향기롭게 귀가할 수 있다

 

엘리에나측에서 센스있게 엄마혼주들한테도 큰 꽃다발 챙겨놨다가 주시더라, 희희

 

할까 말까 싶다면, 하는걸 추천하는 꽃 추 가

모두들 한번뿐인 예식 후회없이 할 수 있길😊

 

...

*본 포스팅의 모든 상품은 내돈내산이며, 애정으로 남기는 후기입니다*

#예식일#22년9월
#웨딩베뉴#엘리에나호텔#그랜드볼룸
#웨딩드레스#마리벨르#갈리아라하브#스피렌자
#헤어메이크업#멥시#차니부원장#지희원장
#본식스냅#가봉스냅#블릭스냅
#아이폰스냅#문라이트스냅
#전문사회자#헤이비글#황현성사회자

#혼주한복#라온하제
#혼주메이크업#바이엘린

#제주스냅#에테르의바다
#제주드레스#제주메이크업#뮤토메이크업
#제주부케#빛물꽃

#종이청첩장#모닝글로리
#모바일청첩장#데어무드

#웨딩플래너#아이니#김아름플래너
#웨딩밴드#티파니#TCO링

문의사항은 댓글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