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ppy ever after

결혼식 전문사회자 : 감미로운 목소리와 매끄러운 진행, 헤이비글 황현성 사회자님

반응형

예식을 2달 앞두고, 결혼식 전문 사회자를 알아보기 시작했다

 

동시예식으로 2부까지 진행되는 엘리에나 예식 특성상, 지인 사회를 쓰고 싶지는 않았다
이 경우, 사회 봐주시는 지인이 식사를 못하시기때문!

 

그리고 전문사회자가 예식을 더 포멀하게 진행해주실 수 있어 마음에 들었다

사회자 역량 다 비슷하고 차이 크지 않겠지..라고 생각하고
다른 준비를 하면서 사회자 선정을 차일 피일 미뤘는데 

역량차이가 절대 많이 난다.. 꼭 미리미리 알아보자

여러 플랫폼에서 다들 만족했다고 하는 분들 예시를 봐도 딱히 끌리는 사람이 없더라
결국 헤이비글, 숨고, 아나포트 등 모든 채널로부터 추천을 받아
30명이 넘는 사회자분들의 예시를 듣고서야 나의 사회자님을 선정할 수 있었다

 

...

 

전문 사회자 어디서 컨택하지?

예식하신 신부님들께도 여쭤보고 카페 후기를 돌아봤을때, 가장 많이 추천해주신 플랫폼은 "헤이비글"이었다

결혼식 사회자 전용 어플은 아니고, 각종 엔터테이너 분야별 섭외 플랫폼이다

 

 

헤이비글 - 쉽고 빠른 엔터테이너/공연팀 섭외 플랫폼

사회자,개그맨,가수,댄서 등 엔터테이너 섭외가 필요할 때 - 실시간 견적 받고 영상과 리뷰 보며 10분만에 섭외하세요. 섭외 플랫폼 1위, 전문가수 1위

heybeagle.co.kr

나는 어플로 진행했지만, 웹으로도 가능하다고 한다

 

견적 요청 방법은 어렵지않고, 요청하는 정보를 차례대로 입력하면 된다

필요 분야, 전문가 종류, 날짜, 시작시간, 희망 금액, 필요 시간, 지역, 진행 스타일, 기타 부가정보..

를 선택하고 나면 전문가분들이 보고 견적을 제출한다

섭외시 필요한 정보를 모두 입력하게 되어있기때문에, 선정 이후에 따로 여쭤볼일 없어서 편했다

 

 

이렇게 프로필과 견적이 쭉 접수되는데, 보고 채팅 드리면 된다

 

...

 

내가 원했던 결혼식 사회자의 조건, 너무 까다로웠나?😅

 

전체적인 톤 : 차분하면서도 너무 딱딱하지않은 진행

고급스러운 예식을 원했기때문에, 까불까불 돌잔치MC스러운 가벼운 진행은 절대절대 불호
의외로 재밌는 예식을 위한 가벼운 사회자를 찾는 분들이 꽤 있더라

목소리/톤 : 저음 베이스에 부드러운 톤 선호, but 과한 저음은 전달력이 떨어지므로 전달력 좋은 톤 희망
딕션 : 사회자의 주 역할은 하객분들께 식 진행을 말로 전달해야하기때문에, 전달력 좋은 또렷한 딕션이 중요
내가 까다로운건지 목소리/톤/딕션까지 모두 맘에 드는 분이 생각보다 없었다
게다가 마스크 쓰고 말하면 전달력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아서,
마스크 쓴 코로나 이후 예식 샘플 영상들로 찾아서 들었다

 

견적을 제출한 30명이상의 예시를 봤는데, 내 마음에 드는 사람은 두명 뿐이었다

그 중 한분은 부산사람이셔서, 황현성사회자님께 컨택했다

※ 비용 :  2부 예식 포함 33만원 (부가세10%포함), 헤이비글어플에서 결제

 

...

 

황현성 사회자님, 프로필을 보니 예식 관련 경력이 많은 분이었다

 

성우출신 전문사회자셔서 목소리가 정말정말 좋으시고,

인기있는 베뉴인 라마다 전속사회자 경험이 있으신 부분도 마음에 들었다

경력보다 마음에 든 건 예식 포트폴리오

예시 들어본 사회자 중 목소리가 탑급으로 좋으시고, 차분하면서 부드럽게 진행 하시더라

관심 있으신 분은 유튭 샘플 영상 쭉 들어보시길

 

...

 

사회자 선정 이후 진행 내용은 간단하다

 

헤이비글에서 사회자를 선정하고 결제까지 완료되면, 간략한 유선 미팅이 먼저 진행된다

 

신랑신부 → 사회자

전제적인 식순(사회 대본작성용), 모바일 청첩장정확한 시간과 장소 확인) 공유

 

사회자 → 신랑신부

식순을 참조하여 사회자용 식순 및 간략한 멘트를 회신

 

이때 댄스 입장 등 특이사항 있는 경우, 전달 드리고 원하는 멘트가 있다면 알려드린다

나는 혼인서약을 사회자님께 부탁드렸다

 

예식 전날 최종적으로 확인문자까지 깔끔하게 남겨주시더라

 

...

 

나의 예식에서의 황현성 사회자님, 실망없이 완벽하게 해 주셨다

 

9월4일 11시 예식인데, 10시10분쯤 도착하셔서 인사 주셨음

프로필보다 실물이 더 잘생기셨다😊

 

당일에는 정신이 없어서 진행해주신 내용이 정확히 기억 안나지만 ㅎㅎ..

DVD 받아서 보니 진행 막힘없이 매끄럽게 잘 해주셨더라

 

목소리가 진짜 좋으셔서 예식 이후 하객 몇분이 사회자님 누구신지 물어보기도 하셨다

 

 

<본식 DVD 하이라이트 중 성혼선언문Part>

특히 또렷한 딕션과 좋은 목소리로 낭독해주신 성혼선언문파트 마음에 들었다

 

 

예식 후 기분 좋은 덕담 주고 받으며, 마무리 했다고 한다

 

전문 사회자 고민이라면, 황현성사회자님 강추 🥰🥰

 

...

*본 포스팅의 모든 상품은 내돈내산이며, 애정으로 남기는 후기입니다*

#예식일#22년9월
#웨딩베뉴#엘리에나호텔#그랜드볼룸
#웨딩드레스#마리벨르#갈리아라하브#스피렌자
#헤어메이크업#멥시#차니부원장#지희원장
#본식스냅#가봉스냅#블릭스냅
#아이폰스냅#문라이트스냅
#전문사회자#헤이비글#황현성사회자

#혼주한복#라온하제
#혼주메이크업#바이엘린

#제주스냅#에테르의바다
#제주드레스#제주메이크업#뮤토메이크업
#제주부케#빛물꽃

#종이청첩장#모닝글로리
#모바일청첩장#데어무드

#웨딩플래너#아이니#김아름플래너
#웨딩밴드#티파니#TCO링

문의사항은 댓글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