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ppy ever after

본식BGM 선곡 : 나의 진짜 본식 BGM리스트 , 엘리에나 아르떼 3중주 후기

반응형

본식 BGM 선곡 : 디즈니 웨딩 선곡 리스트, 그리고 만들고 안 쓴 후기

내가 예식에서 가장 많이 고민한 파트 중 하나, 바로 본식 BGM 선곡 솔직히 본식 BGM은 욕심 없으면 그냥 기본으로 해도 웨딩베뉴에서 무난한 곡들을 기본 세팅해두시기때문에 실패할 일도 없고

jjong-velyy.tistory.com

 

본식 BGM 선곡 : 디즈니 웨딩을 위한 디즈니OST 고화질 영상 모음

본식 BGM 선곡 : 디즈니 웨딩 선곡 리스트, 그리고 만들고 안 쓴 후기 내가 예식에서 가장 많이 고민한 파트 중 하나, 바로 본식 BGM 선곡 솔직히 본식 BGM은 욕심 없으면 그냥 기본으로 해도 웨딩베

jjong-velyy.tistory.com

앞선 포스팅에서 말한 것과 같이 신나게 디즈니 웨딩 준비하다가 지겨워져서..
좀더 고급스러운쪽으로 방향 전환한 나의 진짜 본식 BGM 후기!
 
...
 
엘리에나 아르떼(ARTE) 피아노3중주 추가하다
 
엘리에나 호텔은 음향이 정말 좋은 편이라 음원으로 예식을 진행해도 정말 좋지만
여러 예식 케이스들을 보면서 호텔 예식이라면 라이브 연주가 더 어울리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고,
1부는 신랑/신부 입장을 제외한 나머지 곡들을 엘리에나와 연계된 연주업체 아르떼 피아노 3중주에 맡겼다
 
예식 전 내가 아르떼 관련 궁금했던 정보 간략하게 공유~!
 

- 리허설때 촬영해둔 엘리에나 그랜드볼룸홀 아르떼 연주 위치
 
👰🏻‍♀️ : 아르떼 피아노 3중주,4중주 구성은?
🎼 : 3중주는 피아노 + 바이올린 + 첼로, 4중주는 비올라 추가. 연주자 1인당 약10만원 추가
 
👰🏻‍♀️ : 아르떼 1부 예식 연주 가격은?
🎼 : 1부 기준 35만원
 
👰🏻‍♀️ : 아르떼 연주 신청시 식순별 곡 구성은?
🎼 : 식전연주3곡, 화촉점화, 신랑입장, 신부입장, 부모님/하객인사, 행진
맞절, 혼인서약, 예물교환, 덕담, 성혼선언 (진행자 멘트 묻히지 않게 피아노만)
* 2부 추가시 추가비용 발생
* 식순별 원하는 곡 선곡 가능
 
아르떼로 진행하는 방향으로 정하면서 식중 연주를 라이브 자유연주로 돌렸기때문에
중요한 식순에만 집중할 수 있어서 좋았다
 
손님들도 라이브 연주에 너무 만족하셨고, 음향실수도 없이 깔끔하게 진행되었다🥰
 
...
 

여기서부터 진짜진짜 나의 본식 BGM리스트..!
 
하객맞이 BGM(음원) : 브리저튼OST 포함 팝오케스트라 모음

연출샷 촬영~하객맞이때 틀어둔 하객맞이 곡 모음
연출샷 찍을때 특히 화려한 드레스 입고 브리저튼 곡들으니 중세시대 과몰입도 하고 얼마나 좋았게요
연출샷때 촬영한 DVD에 배경으로 들어가는데, 정말 예뻤다
나는 너무 만족스러웠고, 완전 추천!

- 팝케스트라 배경으로 연출샷 찍는 중 (by. 문라이트 스냅)
 
 
식전연주3곡(아르떼Live)
1. someday my prince will come


2. beauty and the beast


3. when you wish upon a star

식10분~15분 전부터 아르떼에서 라이브로 연주해주시는 곡
3중주에 잘 어울리는 곡 + 내가 좋아하는 곡으로 선정했고, 선정 안하면 자유 곡으로 연주해주신다
사실 신부는 이 시간대에 신부대기실에 있기때문에 들을일은 없다
 
 
화촉점화(아르떼Live) : 천사소녀 네티 ost 3중주버전

너무 흔한 곡은 피하고, 경쾌한 곡으로 선정~!
역시나 신부는 라이브로 들을수는 없지만 ㅠ
나중에 DVD촬영된거 보니까, 엄마들이 음악에 맞춰 콩콩 발맞춰 걷는 모습이 귀엽더라
 
 
신랑입장(음원) : 태민 Move

태민move에 맞춰 섹시 댄스와 함께 입장한 승냥
어설프게 하는거 싫어하는 성격이라 뇌쇄적인 표정관리까지 완벽하게 해서
하객 중 많은 팬층을 신규 형성했다고 한다
dvd 틀어서 본인 보여주면 오글거린다고 싫어해서, 보여주는 재미가 쏠쏠함
 
 
신부입장(음원)  : Libera - Angel

신비로운 느낌을 주는 Angel 리베라버전
요즘 많이 쓰시는것 같은데, 신부입장에 정말 잘 어울리는 곡인듯 함
입장에 좀 더 임팩트를 주기위해 종소리 두번 더 들어가게 편집된 버전을 사용했다
공유해주신 엘방 신부님께 감사💕
 
 
맞절, 혼인서약, 예물교환, 성혼선언, 덕담, 축사, 부모님 인사(아르떼Live) : 자유연주
멘트가 들어가는 순서에는 센스있게 피아노 곡으로 깔아주신다
분위기에 알맞는 잔잔한 연주가 좋았음
 
 
축가(음원)
1. 성시경 - 두사람

내가 정말 좋아하는 성시경 노래 듣고싶었는데,
버겁게 부르는 축가는 개인적으로 별로고.. 잘 부르기 어려운 곡이라 누구에게 맡겨야하나 걱정했는데, 
뮤지컬배우 출신 신랑친구가 흔쾌히 불러주겠다고 해서 너무 고마웠다
잔잔하고 좋은 목소리로 완벽하게 불러줬음
 
2. 이적 - 다행이다

나 몰래 신랑이 준비한 두번째 축가
댄스입장하니 노래는 안될것 같다고 밑밥깔아뒀다가, 몰래 준비해와서 제일 감동받은 식순이었다
내 남편 너무 짱이야🥹💕
 
 
1부 퇴장(멘델스존-결혼행진곡)

1부는 클래식하게 마무리하고싶어서 선정했던 곡
결혼식하면 누구나 생각나는 그 곡, 요즘은 오히려 많이 안해서 들을 일이 없더라
이 곡에 맞추어 씩씩하게 퇴장할 수 있었다
 
 
사진촬영, 1-2부사이(환복 및 식사 시작) : 디즈니 재즈

1부 마치고 2부로 넘어가면서 신나게 곡 분위기를 바꿔봤다
사실 정신 없어서 BGM은 기억 안나는데, 하객분들이 재밌게 즐기셨다고 하니 됐다
 
 
2부 입장 : So this is Love

사실 이 곡을 선정했던 건, 2부 입장시 왈츠 추고 입장하려고 한거였는데..
내 2부 드레스 트레이가 생각보다 길고, 비도 오고 그래서 그냥 걸어서 입장했다, 하하
 
 
샴페인제의 : 60년대 뉴욕 재즈 모음

경쾌한 색소폰이 들어간 재즈 BGM은 2부의 산뜻한 분위기와 너무 잘어울렸다
신랑이 직접 군더더기 없는 인삿말과 샴페인 제의를 마쳤고,
하객분들이 2부는 부잣집 자제들 생일파티같았다고 했는데ㅋㅋ BGM도 한몫한듯
 
 
2부퇴장 : Maroon 5 - Sugar

2부 퇴장은 행사의 마무리인만큼 제일 신나게 퇴장할 수 있는 곡으로 골랐다
실제로 춤추면서 퇴장함, 지금도 들으면 너무 신난다
 
너무 만족했던 나의 웨딩
이렇게 포스팅하면서 한번 더 곱씹어 볼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 ♡
 
...

*본 포스팅의 모든 상품은 내돈내산이며, 애정으로 남기는 후기입니다*

#예식일#22년9월
#웨딩베뉴#엘리에나호텔#그랜드볼룸
#웨딩드레스#마리벨르#갈리아라하브#스피렌자
#헤어메이크업#멥시#차니부원장#지희원장
#본식스냅#가봉스냅#블릭스냅
#아이폰스냅#문라이트스냅

#혼주한복#라온하제
#혼주메이크업#바이엘린

#제주스냅#에테르의바다
#제주드레스#제주메이크업#뮤토메이크업
#제주부케#빛물꽃

#종이청첩장#모닝글로리
#모바일청첩장#데어무드

#웨딩플래너#아이니#김아름플래너
#웨딩밴드#티파니#TCO링

문의사항은 댓글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