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icorn

연인 성격유형 : 동물로 알아보는 다름다룸 성향테스트, 늑대와 사슴

반응형

https://daroome.dareumdaroom.com/

 

22/10/23 일요일 오후

지니언니가 재밌는 성향 테스트를 물어다줬다

동물로 결과가 나오는 다름다룸 기질테스트

약식 테스트는 무료!

 

요즘 MBTI가 유행하면서

별 말도 안되는 10문항 전후의 가짜테스트들이 많아서 흥미가 떨어졌었는데

나름 80문항이나 되는 긴 테스트지를 보고 신뢰를 가지고 진행했다

 

결과는 흥미돋!

 

...

 

나는 늑대, 승냥이는 사슴

해당 유형의 특성을 간략하게 설명해준 버전이 있고,

MBTI와 엮어서 좀 더 구체적으로 풀어둔 버전이 있다

 

 

ENTJ늑대와 ISFP사슴의 특징

나와 승냥이의 모습을 딱 맞게 설명해놨다

 

이런 성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좋은 점은

각 성향의 장점을 알 수 있게 된다는 점이다

 

나는 예전에는 나와 동류의 성향인 사람들만이 장점이 있다고 생각했지만

ex 내향적인 사람 별로야 장점 없어, 외향적인게 짱!

 

승냥이랑 만나게되며, 나와 다른 성향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고,

그들이 가지는 가치에 대해 많이 생각해보게 되었다

 

본인 성향과 장점을 잘 몰라 고민하던 사람들도

이런 분석 결과들이 많은 도움이 되었을거라고 생각함!

 

 

다른 테스트 대비해서 흥미로웠던 부분은 다른 동물에 대한 커플 매력순위

모든 동물 중 가장 외향적인 동물인 늑대와 가장 내향적인 동물인 사슴이

서로를 매력있어 한다는 것이다

 

여자 늑대의 선호도는 늑대>너구리>사슴

내가 승냥이를 만나기 전에는 나와 비슷한 성향만을 선호했기때문에 얼추 맞는듯!

나는 오히려 선호하는 타입을 보면 남자 늑대 스타일인거같기도 함

사슴(승냥)>늑대(나랑비슷한타입,유지언니)>여우(지니언니)

 

남자 사슴의 선호도는 늑대>사슴>너구리

남자사슴 여자사슴 둘다 늑대가 1픽이라는 것도 재밌음

나, 원래 승냥이의 이상형이었구나?😏으쓱

 

 

 

연인 성격유형 : 애니어그램7형과 9형의 만남

승냥이와 내가 정말 다른 성향의 사람이라는 것은 처음 만났을때부터 쭉 느끼고 있었다 그러나 그것을 지표를 통해 확인한 것은 2018년3월 힐링카페멘토에서 한 테스트가 처음이었다 MBTI가 유행

jjong-velyy.tistory.com

이전에 다른 심리 카페에서 상담 받을때도 들었지만,

대부분의 테스트와 분석은 우리가 성향이 완전히 다르기때문에 힘들 것이라는 답변이었다

 

그럼에도 우리가 다른 어떤 사람들보다 강력하게 끌리고 사랑하게되는 사유가 항상 궁금했었는데

다름다룸에서는 그걸 이론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것일까

구체적인 내용은 기재되어있지 않아서 모르겠다, 선호도 순위만 봐서는 알수가 없으니!

관련 서적이라도 있으면 보고싶어😥

 

 

여기저기 뒤적이다보니, 다름다룸은 대구에 있는 심리카페였다

근처에 살고 있다면 이색데이트로 방문해보는 건 어떨지

나도 기회가 된다면 한번 가보고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