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ppy ever after

식전영상 셀프제작 후기 : 필메이커 식전영상 쥬뗌므

반응형

식전영상 제작 계기는 별거 없었다

원래는 제주스냅에서 호루작가님이 찍어주신 데이시네마 영상만 반복상영하는 형태로 쓰려고 했는데..

 

제주스냅 영상 후기 : 에테르의바다 호루작가(horu) 데이시네마

제주스냅/제주웨딩스냅 예약 완료 : 두시의 동화/연그라미/에테르의 바다 난 옛날부터 스튜디오, 제주스냅, 신행스냅 모두 할 생각이었다 드레스 입을 일 살면서 몇번이나 있겠어~ 이쁠시기에

jjong-velyy.tistory.com

식 일주일 전이 되니까 갑자기 나도 남들 다 하는 연애사진이 올라간 식전영상이 하고싶었다

5년넘게 연애했는데 사진으로 보여주고 티내고싶어서ㅋㅋ

그래서 반복상영1 예식시작직전상영1 이렇게 식전영상을 두개 쓰기로 마음먹었다

그리고 그 결정으로 정말 고생했다

 

내 취향이 너무 까다로운걸까.. 다 마음에 안들어

와.. 식 일주일전에 밤새면서 진짜 세상에 존재하는 식전영상 전부 다 봤는데 전부 마음에 안드는 것이었다

뭔가 이펙트가 과하거나 노래가 맘에안들거나 촌스럽거나 유치하거나 흔하거나 전부 다거나..무튼 다 마음에 안들었다

 

특히 최근 유행하던 신랑/신부 소개합니다 하면서 해시태그 자막 슬라이드 막 전환하는 그거 너무너무 싫었음😑

 

비용은 얼마든지 지불할 의향이 있다 해도 당장 일주일 남은 상태에서 커스텀 영상을 주문하기는 어려운 상태

오 이거 괜찮은데? 싶은거는 당사자가 직접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만드신 식전 영상이고..

나는 그런 재주는 없으니 그냥 식전영상 하지 말까 모니터 앞에서 수백번 고민했던것 같다

 

 

결국 보다못한 남편이 몇개 둘러보고 골라준 상품이 필메이커 식전영상 쥬뗌므

22년 8월 당시 가장 최신작으로 나왔고, 흔치 않고 세련된 이펙트가 가장 많이 들어간 상품이었다

 

 

당시 가격은 15,000원이었는데, 지금 들어가 보니 30,000원이 되었다

 

 

노래가 완전히 내 취향은 아니었고,

중간중간 굳이 넣을필요 있나 싶은 이펙트/연출, 노래가사 타이핑하는 화면 같은건 맘에 안들었지만..

완벽하게 맘에 들 수 없는거니까!! 이런 마음으로 만들었는데,

영상을 다 만든 지금은 정들어서 이제 애정이 너무 간다는거😊

 

그렇게  완성된 나의 식전영상 💕

지금도 심심할때마다 종종 본다

 

 

식전 영상 만들면서 느낀 점은 "가로 사진"이 많이 필요하다는 것

쥬뗌므 영상에서 요구한 사진은 총 62장, 그 중 90% 가로사진이 들어가는데 커플 사진은 가로 사진이 정말 없더라.

특히 핸드폰으로 찍는 모든 사진들은 핸드폰 화면대로 세로로 찍기때문에

우리가 사귀면서 수만장의 사진을 찍었는데도 사용할 수 있는 사진이 많지 않았다 (얼빡샷류는 모두 사용 불가)

이어붙이거나 공백을 남겨둘 수 있긴 한데, 가로사진 대비 영상이 안예쁘다

그나마 제주스냅, 가봉스냅에서 작가님한테 찍힌 사진들이 가로가 많아서 사진 수를 채울 수 있었음.

 

✨꿀팁 : 식전 영상이 계획에 있다면 결혼 준비 하면서라도 가로사진 꼭꼭 많이 모아두기!

 

 

식전영상 하객 반응도 너무 좋았다

단점을 굳이굳이 꼽자면 문자 보내는 씬에 나온 엄지손가락을 웨딩홀의 큰 화면으로 보니 너무 크고 까맸다며..

정말 집중해서 본게 느껴지는 재밌는 코멘트였다🤣

 

식을 앞두고 고퀄영상 호다닥 만들어준 필메이커 감사합니다~


...


*본 포스팅의 모든 상품은 내돈내산이며, 애정으로 남기는 후기입니다*

#예식일#22년9월
#웨딩베뉴#엘리에나호텔#그랜드볼룸
#웨딩드레스#마리벨르#갈리아라하브#스피렌자
#헤어메이크업#멥시#차니부원장#지희원장
#헤어변형#영롱하려라#제니원장
#본식스냅#가봉스냅#블릭스냅
#아이폰스냅#문라이트스냅
#전문사회자#헤이비글#황현성사회자

#혼주한복#라온하제
#혼주메이크업#바이엘린

#제주스냅#에테르의바다
#제주드레스#제주메이크업#뮤토메이크업
#제주부케#빛물꽃

#종이청첩장#모닝글로리
#모바일청첩장#데어무드
#식전영상#필메이커

#웨딩플래너#아이니#김아름플래너
#웨딩밴드#티파니#TCO링

문의사항은 댓글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