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ng-chelin/Casual Dining

[★4] 서현역 안집 : 게살이 낭낭하게 수율 높은! 한방 간장게장 맛집

반응형

 

 

200501

한량한량한 근로자의 날 느즈막한 오후,

휴일이지만 무거운 몸을 이끌고 외출 했다

 

전날 저녁 유튜브를 보다가 참피디님 게장 리뷰 영상을 보고

게장뽐뿌가 어마무시하게 왔기때문에 안먹을 수 없었다

(안집 리뷰는 아니지만)

녹진한 간장게장 내장맛

상상만 해도 침고이는 맛..

 

바로 서현역 안집 으로 이동.

 

엄마가 어디선가 맛집이라고 본 적 있는지,

너네 집 근처니까 한번 가보고 맛있으면 알려달라고 해서 알게 되었음.

사랑스러운 딸을 게장 마루타로..ㅠㅠ

 

...

 

 

 

외관

율동공원 방향에 위치한 안집.

토속적인 느낌이 물씬 나는 한옥식 외관.

1995년부터 했다고 한다

 

매년 신상 맛집이 즐비하게 나오지만,

진정한 맛집은 오랜 가게에 많은 것이 사실.

 

 

 

앞마당 주차공간도 넓다

차 가지고 이동하는 입장에서는 주차 여부가 매우 중요

 

근데 주차 공간은 안찍고, 주차장에서 자고있던 댕댕이만 찍었음

댕댕이 안녕-?

 

 

 

입구에 장독대가 즐비하다

 

게장과 암소 등심이 유명한듯 함

의외의 조합.. 이라고 생각했는데,

옆테이블은 고기랑 게장 둘 다 드시고 계시던거 보니

다음에 오면 고기도 먹어봐야겠다

 

...

 

 

 

내관

매우 애매한 시간에 갔더니 (오후 4시) 2테이블 정도밖에 없었다.

승냥이는 붐비는 식당을 정말 싫어하기때문에

한산한 분위기가 너무 좋았다

하지만, 평소에는 사람이 바글바글하다고 함.

 

신발은 벗고 들어가게 되어있지만,

좌식이 아니고 테이블식이라서 좋았다

옛날 맛집들은 좌식이 대부분인데, 의외의 쾌적함-

 

인테리어는 보다시피 시골맛집st로 구수함

 

...

 

 

 

메뉴 및 가격

메뉴는 고기와 게장류로 나뉜다.

 

게장을 종류별로 먹어볼까 하다가 그냥 제일 유명한 메뉴로 시키자 해서

간장게장 돌솥정식(26,000원) *2인분 시켰다.

 

다음에 오면 고기도 먹어볼 예정.

 

...

 

 

 

 

돌솥밥 메뉴이기때문에 대기시작이 긴 편(~20분)

정갈한 밑반찬과 함께 게장 정식이 나왔다

 

특이한점은 놋그릇을 사용한다는 점

무늬뿐이 아닌 진짜 놋그릇이다

무게감도 상당해서 관리가 어려울 것 같은데,

식당에서 세세하게 신경쓴 부분인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먼저 자글자글 끓고 있는 돌솥밥을 덜어내고 누룽지를 만들어두고

밑반찬과 먼저 한입 먹어보았다

 

나물류에 무지해서 종류는 잘 모르겠는데.. 밑반찬류가 정말 맛있었다

기본찬을 먹으면 그 가게의 수준을 안다고 했다고, 승냥이가 극찬한 정도

대만족

 

 

 

메인요리 간장게장

 

먼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손질이 되어 나와있어,

큰 불편함 없이 먹을 수 있었다

 

살이 꽉차서 수율이 정말 높았다

자칫 입맛만 다시게 하는 빈 꽃게집도 많은데,

통통한 살을 만족스럽게 와악 하고 한입 할 수 있는게 너무 좋았음

 

게살에서는 비린맛이 하나도 나지 않았고, 간장은 짜지 않았다

 한방맛이 나는 간장이라 한방맛 안좋아하는 사람은 싫어할수도

 

...

 

총평

종슐랭 ★★★★

 

기존 우리 커플이 꼽았던 베스트 게장집은

신사에 위치한 프로간장게장

24시간 운영하는데다가, 맛이 흠잡을 곳 없이 맛있다.

그러나 가격이 2마리에 10만원 가까히 하기때문에..ㅠㅠ (대 9.7만원, 중7.8만원)

자주 먹을 수는 없었음.

 

안집은

맛도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매우 훌륭하지만,

동시에 가격이 2인분 5.2만원으로 반값밖에 안하기때문에 가성비가 훨씬 좋고,

위치가 집에서 5-10분거리에 위치해있어

더 자주 애용할 듯 하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의 fine restaurant은 아니지만

구수한 옛날 맛집 냄새를 풍기는 알찬 게장 맛집

서현 맛집으로 도장 꾹

 

다음에 엄마 놀러오면 같이 가야지

 

*승냥이가 사줬기때문에 내돈내산 인증은 없음*

 

...

 

서현역 안집 위치는..

 

...

*본 포스팅은 내돈 내산 포스팅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