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기타꿀팁

통매음/겜매음 고소 후기 3 : 피의자 경찰 조사 후 2차 가해, 엄벌탄원서 제출, 엄벌탄원서 작성방법

반응형

 

통매음/겜매음 고소 후기 2 : 피의자 특정, 관할 경찰서 이관, 형사사법포털 사건 조회

통매음 고소 후기 1 : 통매음 고소장 작성 및 접수 통매음 고소 준비 : 게임통매음(겜매음) 고소 케이스 모음 통매음 고소 준비 발단 나는 실제로도, 온라인상에서도 누군가에게 욕설 한마디 해본

jjong-velyy.tistory.com

이번 포스팅은 통매음/겜매음 고소 관할경찰서 이관 그 이후 과정..

 

 

피의자 경찰조사 사실 확인 그리고 피의자의 2차 가해

수사 중간과정을 피해자에게 통지해주지는 않지만, 진행 상황이 궁금하다면 담당수사관님께 전화해서 여쭤볼 수 있다

피의자 특정 및 관할경찰서 이관 통지를 받고 한달이 흘렀을무렵, 23년 12월초 수사관님께 진행사항을 문의했다

피의자가 조사를 받았는지, 진행에 있어 추가적으로 필요한 자료가 있는지 등 여쭤보았다

이때 경찰서에서 피의자가 조사 받고 갔다는 사실을 알려주셨다

 

사실 나는 피의자가 게임에서 성희롱한 사건으로 경찰서에 출석해서

조사를 받았다는 사실만으로 어느정도 반성하는 시간이 될거라고 생각했다

 

 

(참고로 맞춤법도 틀렸다 법적조"치")

 

익명에 숨어 키보드 앞에서 악질적인 언행을 일삼으며,

"당했으면 가만히 있지 말고 고소해라"고 할때까지만해도 장난이라고 느끼고 가볍게 생각했을지 모르겠지만

경찰서에서 피의자 신분으로 수사관님을 대면했을때, 현실에서 조사받을 수 있는 범죄행위라는 것을 자각했을 것이니까.

나이 지긋히 먹은 성인이 본인이 성희롱한 입에 담지 못할 발언들을 직접 확인하는 시간을 가져야했을거고.

 

 

그런데 전혀 아니었다

 

12월 말, 크리스마스쯤 길드원이 보내준 디씨 댓글 캡쳐본을 보니

내가 남미새였다, 사기를 치고 다닌다, 나같으면 죽었다 등

피의자가 공격적인 어사와 희롱이 담긴  2차 가해 댓글을 잔뜩 남긴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나에 대해 아는 사람이라면 코웃음칠 아무말이라 어이 없는 수준이긴했는데,

이를 보니 진지한 반성이나 사과는 커녕 본인이 하는 행동이 잘못되었다는 것을 인지하지 못한듯 했다

 

그렇다면 나도 피해자로써 할 수 있는 대응을 하는 수밖에;

 

 

통매음 엄벌탄원서 작성방법 그리고 엄벌탄원서 제출

엄벌탄원서는 정해진 양식이 있는 문서는 아니다

 

자필로 작성해도되며, 타이핑을 해도 무방하다

송치전에 경찰서에 제출해도되고, 기소단계에 검사님께 제출해도되고, 여러차례 제출해도 된다

고소장에 다 기재하지 못한 추가적인 정황, 피해 사실에 대해 느낀 점을 정성적으로 기재해도 좋다

 

한탄하고 원한다는 "탄원" 을 하는 문서이기에

어떤 형태로든 피의자가 엄중한 벌을 받기를 희망하는 사유를 담아 제출하면 되는 것이다

 

몇가지 사례를 참조하고, 수년간 워딩하며 다져진 나의 필력을 활용했다

내가봐도 정말 필요한 내용만 담아서 잘 쓴것 같아 만족스러웠음

 

 

엄벌탄원서 구성은 아래와 같이 진행했다

 

사건 및 탄원인 정보(사건번호, 탄원인명, 주민번호, 주소, 연락처)

 

탄원취지 : 엄벌을 원한다 블라블라

 

탄원이유 : 엄벌을 탄원하는 이유와 근거 기재

이유1. 단발적,우발적이 아니라 지속적인 범행임

이유2. 피해자가 여성임을 알고 있었음

이유3. 피해자는 욕설이나 거친 언행을 한 적 없음

이유4. 피의자는 반성의 태도가 없으며, 2차 가해중임

결론 : 추가 피해자와 지속적인 범죄행위 방지를 위해 엄벌이 필요함

+ 신분증 사본 스캔본 부착 (탄원인 신분 확인용)

 

 

엄벌탄원서 작성 시 참고한 유튜브 영상

 

 

다음날 바로 등기 발송을 위해 방문한 우체국

우체국도 경찰서도 집에서 5-10분 거리에 있어 고소 준비과정이 수월하기도 했다

 

 

등기용 봉투 사서 빠른 등기로 붙였다 (3,620원)

일반 등기도 있지만 나는 한국인이니까 빠른이 좋아 

12월28일 오전에 붙인 엄벌탄원서는 12월29일 오전에 도착했다고 완료메세지를 받았다

 

 

엄벌탄원서 수령 후 경찰서 피드백

수사관님께서 등기를 받으신 후, 빠른 시일 내에 사건을 종결하겠다는 중간통지 문자 하나 보내주셨다

수령이 완료되었다는 의미로 받아들였음

 

 

*사건 이력 요약*

- 22년8월 : 인게임 성희롱 피해 발생

- 23년9월20일 : ECRM(사이버범죄시스템) 접수

- 23년9월27일 : 경찰서 방문, 고소장 접수

- 23년10월1일 : 수사관 배정 후 경찰서 재방문, 피해자 진술

- 23년11월15일 : 피의자 특정, 관할 경찰서 이관 통지

- 23년12월 초 : 피의자 경찰조사 확인

- 23년12월25일 : 타 커뮤니티 게시판에서 피의자 2차 가해 확인(반성X)

- 23년12월28일 : 엄벌탄원서 제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