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내돈내산

시그널 플래너 내돈내산 : 건강검진 받기 전 보험 상담 받고 어린이 보험 추가한 후기

반응형

예민할 수 있는 소재이기에 한번 더 강조하면, 본 포스팅은 대가성 없는 순수 내돈내산 포스팅입니다~!

 

몇년 전부터 인스타툰 작가들과 콜라보로 워낙 광고를 많이 때리던 시그널플래너

솔직히 나는광고 많이 때리면 더 하기 싫은 청개구리의 마음이라.. 이름만 듣고 잊고 있었다

 

게다가 나는 엄마 친구분께서 설계사 하시는지라 어릴때 이미 보험을 다양하게 들어져있어서 알아서 해주셨겠지 싶었음 

보험 약관이나 특약 내용이 복잡해서 스터디 하기도 귀찮았고..

나이 들어서도 내용을 크게 들여다 보지 않고 비용만 인계 받아왔다

 

이번에 처음으로 남편과 같이 건강검진 세부 검진을 받기 전 확인해보니

남편이 실비, 사망보험 이외에는 보장성 보험이 들어져있지 않더라

그래서 남편 보험 알아보면서 혹시나 내 보험도 정비할 내용이 있는지 확인해보기 시작했다

 

 

시그널플래너 어플 기능

처음 설치하고 보험 분석을 받으면, 기본적인 내용을 먼저 어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어디 회사의 어떤 종류의 보험이 들어져있는지, (현재까지 납입한 금액, 납입만기, 보장만기 포함)

현재 내가 납부하고 있는 월 보험료가 얼마인지, 내가 보험으로 보장받고 있는 항목이 무엇인지 등..

(숨은 보험금 찾기 기능은 안써봐서 모르겠다)

 

 

예시로 암 관련 보장을 보면, 세부항목별로 보장분야 및 금액이 이렇게 표기된다

이외에도 뇌혈관 진단비, 허혈성 심장질환 진단비, 사망보장 등등 항목별로 내가 얼마나 보장 받고 있는지 나온다

 

 

그리고 최고 짱 편한 기능! 의료비 청구 기능이다

설계사님 통하지 않고 영수증 사진 찍어서 내가 가입한 보험사에 바로 보낼 수 있다 

보험 점검보다 이 기능이 더 맘에들어 난.. 그동안 실비 서류 보내는게 제일 귀찮았어

 

 

시그널플래너 보험 점검 결과

내보험점검받기 기능을 통해 이렇게 설계사분과 카톡으로 대화할 수 있게 된다

 

현재 내 보장 중 불필요하게 많이 들어간 항목, 부족한 항목을 설명해주시고 이에 맞게 상품을 추천해주신다

이 과정에서 가입을 강요하시거나 과하게 추천하시지는 않았고, 정보공유 수준의 담백한 뉘앙스였다

 

보험 재정비를 하면서 그동안 몰랐던 정보에 대해 이것저것 많이 여쭤볼 수 있었고,

헷갈리는 내용을 나중에 다시 읽어볼 수 있도록 워딩으로 상담받는 부분이 마음에 들었다

 

나의 보험 분석을 통해 추천해주신 내용은 아래와 같다

1) 나이들수록 보험금이 증가하는 갱신형 상품 → 동일 금액 납부하는 비갱신형 전환

2) 뇌혈관, 허혈성심장질환 관련 보장 추가 : 이건 강조하는 글이 많은 것 보니 요즘 이거 보장받는게 유행?인가보다

3) 질병/상해 수술비 추가 : 경증 수술비도 보장범위에 추가함에 따라 예상치못한 건강검진 용종수술때 도움됐다

4) 질병후유장해 추가 : 이건 안 물어봐서 무슨 내용인지 잘 모르겠음

5) 기존 8천만원이었던 나의 암진단비를 성인 평균 수준인 5천만원으로 감액 (사망보험에 포함된 보장금액 합산)

- 암진단비 줄이는건 찝찝해서 기존 수준 유지하고, 설계사님 추천 반영하지 않음

 

나같은 할머니도 들 수 있는 ~만35세 가입 조건의 어린이보험으로 추천해주셨다

어린이보험 장점은 가입 즉시 보장 받는 관계로 10일 후 예정된 건강검진에서 나온 사항도 모두 보장된다는 것~!

찾아보니 워낙 할미들도 가입할 수 있어 어른이보험이라고도 부르더라 😅

 

 

처음에 암진단금 성인 평균 수준으로 낮춰서 제안해주셨는데,

기존과 보장 금액 동일하게 해서 변경 제안 받음

 

 

결론

가입 강요는 없으니 본인 보험 보장 및 가입 현황이 궁금하다면 시그널플래너 보험 분석 한번 받아보자

만 35세 이하라면 더 나이들어서 대상 제외되기전에 어린이 보험으로 교체 고려해보자

 

...

 

*본 포스팅의 모든 상품은 내돈내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