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기타꿀팁

파랑 여권 발급 후기 : 여권 온라인 신청 방법, 소요기간, 준비물, 대리인 가능 여부

쫑쁘 2024. 5. 16. 12:00
반응형

파란여권 온라인으로 발급 받은 후기 렛츠고

 

 

해외여행 쿨타임이 돌았다

 

다음 휴가를 계획하며 뉸뉴냔냐 놀러가려고 생각해보니
2014년부터 쓰던 나의 여권이 2024년 지금 만료가 되었다
벌써 시간이 10년이 되다니.. 시간 참.. 아련아련

 

 


지난 10년간 나의 구 여권과 참 많이 다니기도 했다
 
여권 쓰다보니까 10년 만료돼서 재발급 받는거보다
분실하거나 파손돼서 재발급받게되는 경우가 더 많다
14년 이전 여권은 가방에서 터진 커피에 절여져서 보내줬는데, 이번 여권은 정말 잘 생존한듯
 

 

여권 온라인 발급 방법, 준비물, 발급비용

 

여권 재발급 온라인 신청 | 민원 안내 및 신청 | 정부24

접속량이 많아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잠시 후 다시 접속해주세요

www.gov.kr

여권 온라인 신청 사이트 : 정부24 홈페이지
 
대상자 : 여권을 한번이라도 발급받은 적 있는 18세 이상 국민
*신규 발급은 현장 신청만 가능
*18세 미만도 현장 신청만 가능
 
발급비용 : 10년 53,000원(58면 기준)
 
준비물 : 여권사진 파일
 
 

 

240426 주말 일상 : 치킨마루 목살후라이드, 우리동네사진관 분당점 여권사진, 아정훈 집들이, 죽

40마리 닭의 목살만 모아 만든 치킨마루 수내점 목살후라이드 페퍼콕콕나는 오돌뼈, 목살 이런 닭 특수부위 너무 좋아해서 먹어봤다 나는 맛있게 먹었고, 취향에 따라 갈릴 수 있을 것 같음살

jjong-velyy.tistory.com

4월26일에 우리동네사진관에서 찍은 여권사진.
파일까지 받아서, 호다닥 재발급 신청을 했다

 

여권 온라인 발급 소요기간, 수령 준비물, 대리인 가능 여부

5월7일에 발급 완료 안내. 근무일 기준 7일 걸렸다
발급에 소요되는 시간은 시청마다 다르고, 업무량에 따라 다르다고 함
 
온라인 신청한 여권은 반드시 본인이 현장 수령 해야한다.

여권 찾으러 갈때 준비물 : 구여권, 신분증
 구여권 안챙겨가면 수령 못하니까 반드시 가져가기 
여권 도용 등 악용 방지를 위해 시청에서 직접 구멍을 뚫어 폐기 확인을 한다
구 여권은 구멍 뚫어서 돌려주니 각국에서 수집한 도장 잃어버릴 걱정 안해도 됨
 
그 주에 너무 바빠서, 화요일에 바로 픽업 못하고 금요일에 조기 퇴근하고 시청으로 갔다
 
 

판교에 있는 회사에서 시청까지 마버타고 30분정도
날씨 넘넘 좋았던 금요일


오랜만이야 성남시청, 지난 여권 발급 후 10년만인듯
이렇게나 크고 웅장했었나!?


여권민원이 워낙 많으니 안 물어도 찾아갈수 있게
로비 군데군데 대문짝만하게 써져있음


금요일 오후 5시경, 여권 현장신청 민원인이 상당히 많았다
 
사전에 온라인 발급 신청한 사람은 번호표 뽑을 필요 없이 제일 안쪽까지 들어가면 됨
"여권찾는곳"이라고 되어있음


여권사진 예쁘게 잘 나와서 맘에 든다
크앙 나도 이제 파랑여권 오우너~

☆ 여기서 꿀팁
파랑여권은 초록 여권과 다르게 주민번호 뒷자리가 없어서
민증이나 면허증처럼 신분증으로 사용 불가능하다

은행에 신분증 대용으로 가져갔다가 빠꾸먹은 친구도 이 사실을 모르고 싶었다고 함^^;
 
 

집에 가는 길 날씨가 너무 좋고 하늘이 깨끗해서 기분이 좋았다
 
그리고 토요일부터는 태풍마냥 비바람이 몰아쳤다
직장인 주말을 억까하는 5월 날씨 멈춰!

 

 

*본 포스팅의 모든 상품은 내돈내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