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일상

혈관 운동성 비염 : 매운 음식 먹을때 콧물, 내가 자율신경계 부조화가 있다니;;

반응형

나는 감기가 올때마다 부비동염이 같이 오는 만성 비염 환자다.

근데 감기가 걸리지 않았을때도, 다양한 상황에서 코막힘이 있어 휴지를 항상 가지고 다녀야한다

이런 증상들이 질병의 일종인지, 치료가 가능한지 원인이 궁금해서 찾아보게 되었다

 

 

 

뜨거운 음식 등을 먹을 때 콧물이 자주 나는데 혈관운동성 비염?

뜨거운 음식 등을 먹을 때 콧물이 자주 나는데 혈관운동성 비염? 뜨겁거나 매운 음식을 먹을 때 특히 더 자...

blog.naver.com

뜨거운 거 먹었을때 매운거 먹었을 때 술 먹었을때 찬바람에 노출되었을때

콧물나는것도 비염의 일종이라고 함.

"혈관 운동성 비염" 이라는 비알러지성 비염!

사실 나는 평생을 그렇게 살았어서 누구나 그런 증상이 있는줄 알았는데 아닌 사람도 있다니.. 넘넘 부럽다

 

원인은 명확히 밝혀진 것은 없는데, 자율신경계의 부조화로 인한 점액기능 이상으로 추정된다고한다

내 코가 콧물이 나야할때와 안나야할때를 구분 못 한다는 것-_-

말로 쓰니까 뭔가 더 무시무시하다

 

완치가 불가능한 증상이라고 함

수술로 효과보기도, 증상이 심해지는 경우 일시적으로 약물치료를 한다고 함

하지만 평생 약을 먹을 수는 없으니 최대한 일상에서 원인이 되는 요소를 줄이고 관리해주는 방법 밖에 없다고..

 

추가적으로 나이가 들수록 심해진다고 한다

 

 

내가 죽을때까지 함께해야하는 무시무시한(?) 질병이었다니 흑흑

조금 불편한 것 말고는 문제가 있는건 아니니, 같이 잘 살아보자 비염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