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ppy ever after

종이 청첩장 : 모닝글로리 보석 청첩장 후기

반응형

요즘은 종이 청첩장보다 모바일 청첩장을 많이 사용하는 관계로

종이는 그냥 아무거나 하는 분들도 많던데,

 

나는 개인적으로 모바일은 지도나 사진을 보는 용도고 ㅎㅎ

종이 청첩장이 예식에 하객을 초청하는 초대장이라고 생각하기때문에

모바일보다 신경써서 제작했다:)

 

...

 

청첩장 디자인은 사전에 딱히 마음에 두고 있던 청첩장은 없었고,

모닝글로리, 디얼디어, 바른손카드, 보자기카드 등 대형 청첩장 업체는 다 둘러보면서

마음에 드는 제품을 찾아보았다

 

몇 종류나 봤는지 세어보지는 않았지만, 수백장은 봤다

세상에는 정말 다양한 청첩장들이 있더라..ㅋㅋ

 

 

티켓느낌의 독특한 디자인, 원색에 금박을 입힌 눈에 잘들어오는 디자인,

리본으로 사랑스럽게 마무리한 디자인, 사진이 들어간 디자인 등

눈에 들어오는 청첩장들이 몇 종류 있었지만

최종적으로 내 마음을 사로잡은 건 바로..

 

 

모닝글로리 보석 청첩장 19014!

사진으로도 제일 맘에 들었지만, 혹시 몰라 샘플 받아보니 역시나 제일 예쁘더라!

보석이 가운데에 박혀서 블링블링한 것이.. 존예로움🥰

 

 

가격은 400매 49만6천원에 구매 완료.. 했는데,(7월1일)

지금보니까 물가가 오르고 있는데도 38만4천원으로 싸졌다..?

역시 가격 측정 기준을 알 수 없는 웨딩업계😑

 

 

청첩장 디자인을 고르고 결제했다면 메일로 시안 미팅을 한다

주문 후 첫 시안은 약 5일뒤에 받았고, 수정 요청 사항은 하루만에 바로바로 반영해주시더라

 

디자인은 모두 커스텀 가능하다

 

기본 청첩장에는 앞면에 영문으로 기본 초대 문구가 간략히 적혀있지만,

우리는 불필요한 문구는 빼고 예식 장소와 시간을 넣었다

청첩장을 열어보지 않고도 밖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그리고 어르신들께서 보시기 편하시라고 한글 이름으로 바꿔넣었음

예쁘기는 영문 표기가 예쁘긴 하더라😅

 

그리고 이 포스팅에 청첩장 내부 사진은 따로 넣지 않았지만

모바일청첩장 QR코드를 넣고, 청첩장 문구를 정성껏 작성해서 넣었다

청첩장 문구도 기본으로 넣어도 되지만, 우리에 관한 내용을 담고 싶어서 직접 적었다

 

<나의 청첩장 문구>

 

2017년 어느 날
저희는 운명처럼 서로에게 사랑에 빠졌습니다

짧지 않은 시간을 함께 했음에도
매 순간 시간 가는 줄 모르게 너무 즐겁고 행복해서
앞으로도 평생 함께 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2022년 함께 맞는 6번째 가을
여러분 앞에 예를 갖춰 인사 드리려 합니다

사랑하는 연인으로 처음과 같이 사랑하고
좋은 친구로 행복과 웃음을 주는 반려자가 되겠습니다

귀한 발걸음으로 축하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시안 확정 후, 평일 기준 6일이 지나 수령했다

수정 기간 감안하더라도 최소 2주 전에는 주문해야 일정 여유 있을 것으로 예상됨

 

청첩장 받자마자 남편이랑 앉아서 봉투에 포장 시작 ^ㅅ^

*참고로 50장만 1만원을 주면 봉투에 넣어서 배송됨*

 

참고로 이 보석 청첩장은 네이비+화이트 2중으로 되어있는데,

봉투 속지랑 헷갈려서 화이트 한장만 뽑는 경우가 계속 발생하더라

☆봉투에 거꾸로 넣는 것을 추천함☆

 

 

존예로운 청첩장 실물♥

청첩장 사진 아무리 찾아도

울 언니들 증명사진이랑 같이 남긴 것 밖에 없어서 ㅋㅋ

이쁘니까 그냥 같이 보는거로.. 저 증사는 나중에 리뷰 예정 >3<

 

...

 

결론적으로 보통 청첩장들보다 비싼거 빼고는

흠 잡을데 없이 맘에 드는 청첩장이었다

지금봐도 내 청첩장이 제일로 예쁜것 같음🥰

 

회사분들께도 모두 종이청첩장을 전달드렸고,

코로나로 취소된 모임 제외하고 대부분의 초대는 모두 대면으로 진행했기에

예쁜 종이 청첩장을 받아 보고 좋아하는 분들 모습을 보니 뿌듯했다 :)

- 진짜 보석이냐, 직접 붙인거냐 이런 질문을 제일 많이 받았다ㅋㅋ

 

★잠깐, 여기서 꿀팁 하나★

예식을 준비하는 신부에게 딱 하나의 팁만 줄 수 있다면,

무조건..청첩장 모임을 최대한 빨리!! 몇 달전에 시작하라고 말할 것이다 

 

종이 청첩장 고르고 이거저거 수정하느라 예식5주전쯤? 수령했는데,

한달정도면 여유 있을거라는 나의 오만..

더 먼저 받을걸.. 내 예식에서 가장 후회되는 파트다😭

 

8월 한달동안, 월화수목금토일 점심저녁으로 청모하느라고 죽을뻔 했다 정말로.

체력적으로도 그렇고, 다이어트도 불가능! 미리 체중을 많이 감량해둬서 다행이었지

시간이 타이트해서 미처 못 뵌 분들이 서운해 하기도 했고

무튼 꼭!꼭! 미리하기

 

...

*본 포스팅의 모든 상품은 내돈내산이며, 애정으로 남기는 후기입니다*

#예식일#22년9월
#웨딩베뉴#엘리에나호텔#그랜드볼룸
#웨딩드레스#마리벨르
#헤어메이크업#멥시#차니부원장#지희원장
#본식스냅#가봉스냅#블릭스냅
#아이폰스냅#문라이트스냅

#제주스냅#에테르의바다
#제주드레스#제주메이크업#뮤토메이크업
#제주부케#빛물꽃

 

#종이청첩장#모닝글로리
#모바일청첩장#데어무드

#웨딩플래너#아이니#김아름플래너
#웨딩밴드#티파니#TCO링

문의사항은 댓글주세요 ♡

반응형